9월 4일 오늘의 역사 簡介
9월 4일 오늘의 역사 簡介
9월 4일 오늘은 태권도의 날이다. 1994년 오늘 프랑스 파리 IOC총회에서 태권도를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했는데, 이를 기념해 2006년 세계태권도연맹 정기총회에서 오늘을 태권도의 날로 정해서 올해 18주년이다.
태권도의 날을 맞아서 특이한 인연이자 인간관계, 국제교류의 귀감이 되고 있는 한국과 대만의 두 태권도인을 소개한다. 서울 용산에서 챔피언태권도장을 60년째 운영하고 있는 최덕수 공인 9단과 대만 신좡(新莊)시에서 신밍(新明) 태권도장을 46년째 운영하고 있는 뤄신밍 공인 9단(세계 어느 나라 태권도인이든 공인 9단으로 승단하기 위해선 반드시 한국의 국기원에 와서 심사를 통과해야 함)이 미담의 주인공들이다.
https://suhbeing.tistory.com/m/1704
어느 분야에든 직분에 충실하고 바르고 정직하게 사는 사람들이 있는가 하면 꼼수를 부리고 구린 짓을 하며 사는 자들도 있다. 태권도계라고 해서 없는 게 아니다. 우리나라 학계나 정치계에서 고질적인 문제인 논문 저서 등 남의 글을 표절한 태권도인이 있어 지적한 바 있다. 남의 글을 출처도 밝히지 않고 자기 글처럼 무단으로 사용하는 것은 도둑질과 같은 범죄행위인데 지금도 근절되지 않고 있다. 나도 지금까지 표절을 많이 당했는데 지난주에 방송 촬영 나갔더니만 거기에서도 내가 연구한 성과를 자기들이 연구한 것처럼 방송까지 하고 다니는 자들이 있는 걸 알고선 어이구 인간들아 싶었다. 앞으로는 나도 TV좀 보고 살아야겠다. 나는 그동안 집에서 일체 TV를 안 보니까 그런 것도 모르고 살았다.
https://www.kyongbuk.co.kr/news/articleView.html?idxno=580337&page=2&total=47
태권도 정신과 논문 표절
무릇 스포츠 종목이 다 그렇듯이 태권도시합도 경기규칙이 있다. 경기시 상대가 사정거리 안에 들어와도 가격이 금지된 신체 부위라면 그곳을 공격하지 않는 게 정도다. 시합이 끝나면 승부에
www.kyongbuk.co.kr
2024. 9. 4. 14:18
북한산 淸勝齋에서
雲靜 메모
![](https://blog.kakaocdn.net/dn/cxeQ6b/btsMfmcgJMZ/bDTauIBqBlqQxmqJ7w2KdK/tfile.jpg)